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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LG유플러스(이하 "회사")의 "EBS 스피킹"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2) 서비스 : EBS 스피킹을 이용하여 학습할 수 있는 전화영어 서비스
3)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4)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소리ㆍ화상ㆍ동영상 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5) 법정대리인 :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대리권이 발생하는 대리인
6) ID (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7)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보호 및 회원 확인 등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8) 유료서비스 : 회원이 서비스이용의 대가로 일정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상품(각종 정보 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을 말하며,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안내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함
9) 결제 :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등 각종 결제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거나 지불하기로 하는 것
10) 결제취소 : 회원이 결제한 이후에 일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행위 자체를 무효화하는 것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제1항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e-mail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내용이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이를 사이트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e-mail,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개정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e-mail이나 SMS의 발송,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상당기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 가입 시 이용약관 동의 여부에 대한 질의를 하게 되며 회원께서 “동의”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14세 미만 어린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2.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이용신청은 서비스 이용자 등록화면에서 다음의 등록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이름(상호명)
- 아이핀 번호
- 휴대폰 번호
- ID(고유번호)
- Password(비밀번호)
- 주소
- 연락처
- e-mail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서비스의 회원에 가입하고자 할 경우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신규 이용신청 하는 자 중 온라인상 공인된 본인 확인이 어려운 회원에 한하여 추가 확인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하고, 회원은 본 조 제1항의 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 변경 등을 통하여 이를 수정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제19조 제1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7)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8)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9)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에 한해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시점 또는 유료서비스 별 별도 시작 시점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유료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따라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 가능시간을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이트에 공시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제한)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무료서비스의 경우
2)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6)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7)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8) 회사의 사업계획의 변경 또는 경영상의 사유로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 기타 필요한 경우,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세분하여 그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청소년보호법 기타 관계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하여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5.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자는 관계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그 내용물의 양과 성격에 따라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의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내용인 경우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3)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이 요청될 경우
4) 음란물을 게재, 공개 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에 해당하는 내용인 경우
6)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내용이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경우
7)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정보일 경우
8)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및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를 하는 경우
9) 법률에 의하거나 계약상 또는 위임에 의하여 전송할 수 있는 권리가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e-mail 또는 여하한의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공개하는 경우
10) 회사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1) 본 조 제3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지식재산권)

1. 회사가 작성하여 게시한 저작물의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지식재산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3.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지에 대하여 이를 확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회사의 귀책부분을 초과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식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15 조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제도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 마일리지, 사이버머니(이하 "포인트 등")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등의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포인트 등의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등의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ID,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등의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공지 후 포인트 등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 등은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포인트 등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재판매 금지)

회원은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도하여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이벤트 경품)

1. 회사는 회원을 위한 경품, 포인트 적립 등의 행사를 단기간 또는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있으며 행사 진행의 방법에 따라 선정되는 회원(수혜자 또는 당첨자)에게 회사가 정한 현금, 상품, 포인트, 쿠폰 등(이하 "경품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에 의한 경품 등을 지급할 경우, 발생하는 제세공과금과 입금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당첨된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이에 대한 세칙 등을 공지한 경우에는 해당 조건을 따릅니다.
3. 행사 방법에 따라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에 대한 실질적인 지급방식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하여 지급하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승낙을 받고 회사의 상황에 따라 사전에 회사가 정한 경품 등의 내용 및 방법 등을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이 선정 확정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이 지나도 경품 등을 수령하지 않거나 배송 후 주소불명 등으로 반송된 경우에는 경품 등의 수령을 포기한 것으로 인정하여 지급 등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의 개인정보가 허위로 밝혀지거나 해당 회원이 관련 세칙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경품 등의 지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외부업체의 공동 제휴 및 운영 위탁을 통해 이벤트를 유치하여 회원에게 경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를 제공한 외부업체의 사정으로 이벤트 경품의 변경 또는 배송지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문제에 대하여는 외부업체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설비 및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발생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 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본 조 제1항 단서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단말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단말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4.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제5조의 방법으로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6)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7) 회사의 지식재산권,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스팸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1)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2)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3)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재물을 걸고 도박. 사행을 조장하는 행위 및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5)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16)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는 행위
17)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등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8) 소프트웨어 또는 관련문서를 수정, 번역, 역컴파일, 역엔지니어링 또는 기타변형 등을 통해 임의로 조작하거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회사의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행위,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 20 조 (회원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이를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따라 본인 확인 후 Password(비밀번호) 변경 절차를 수행해야 하고,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따른 비밀번호 변경 절차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는 것은 그에 정한 바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취급위탁, 보호정책 등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2. 서비스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4 조 (계약해제, 해지)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유료서비스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ID, 성명,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제19조 1항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가입 후 6개월 동안 본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5 조 (유료서비스 결제)

1. 유료서비스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등 결제 수단을 제공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유료서비스 대금을 결제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인 결제대행수수료는 유료서비스 가격에 포함됩니다.
6.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회사는 본 조 제2항에 규정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환불규정)

학습자가 수강을 중도에 포기하는 등 이용료의 환불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릅니다.
1)수업시작 전 포기하는 경우, 100% 환불
2) 수업시작 후 포기하는 경우, 환불금액 : 결제금액(1) - 결제금액(2) X (수강한 강의 수/전체강의 수) - 수수료(결제금액의 10%)
단, 결제일로부터 7일이내 환불 시 환불수수료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이벤트 상품의 경우 결제금액(2)는 정상가로 적용 됩니다.


제 27 조 (지식재산권)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회사로부터 서비스 또는 상품의 사용권을 구매하는 것이며, 상품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구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회원이 회사의 명시적인 허락 없이 상품을 무단 복제하거나 전송하는 등 회사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또는 상품을 가공, 재판매, 홍보 등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 28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9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본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상품 또는 정보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본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8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